‘션윈(神韻)’ 2012 월드투어 내한공연 안내

 

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.

 

미국 뉴욕에 기반을 둔 ‘션윈(神韻-Shen Yun)예술단’은 세계 최고의 중국무(中國舞) 무용단과 오케스트라를 보유한 예술단으로, 해마다 전 세계 순회공연을 통해 아름답고 순수한 중국 5천년 전통문화를 무대에 올리고 있습니다.

 

안타깝게도 지난 60년 간 중국 공산정권은 문화혁명을 기점으로 유(儒)ㆍ불(佛)ㆍ도(道) 사상과 인의예지신 등 중국 전통문화 대부분을 파괴했습니다. 이런 상황에서 전 세계에 퍼져있는 정상급 중국 출신 예술가들이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 부흥이라는 원대한 꿈을 품고 2006년 뉴욕에서 ‘션윈예술단’을 창립했습니다.

 

‘션윈(神韻)’은 무용수들의 표현과 동작에서 감지할 수 있는 천상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이라는 의미입니다.

 

‘션윈’은 해마다 뉴욕 링컨센터, 워싱턴 케네디센터,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하우스, 런던 로얄 페스티벌 홀, 파리 팔레 드 콩그레 등 세계 유수의 무대에 서고 있고, 지난 2012년 1월 11~15일(현지시각) 링컨센터 데이비드 코흐 극장에서 있었던 5회 공연은 공연전 전석 매진이라는 초유의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.

 

‘션윈’은 중국의 고대 신화, 영웅 이야기 그리고 여러 왕조와 다양한 민족의 아름다운 모습을 무대에서 완벽히 재현합니다. 또 ‘션윈’만의 독특하고 웅장한 디지털 배경스크린을 통해 관객들을 황홀하고 아름다운 세계로 빠져들게 합니다.

 

마침 2012년 2월 24일부터 3월 4일까지 한국 안양, 대전, 대구에서 ‘션윈’ 공연을 하게 됐습니다. 바쁘시더라도 부디 시간을 꼭 내셔서 ‘션윈’ 공연을 관람하시고 그 감동으로 즐거운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☞ 션윈공연 영상 : http://ko.shenyunperformingarts.org/videos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소나타예술기획